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자동차세 연납신청 마감일은 언제?

반응형

자동차세 연납신청 마감일은 언제?

 

 

자동차세 연납신청 마감이 1월 31일까지로 알려지면서 자동차세 연납신청 마감에 앞서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는 사람들이 매우 폭증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제도는 납세자가 매년 6월, 12월에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세를 미리 한꺼번에 일괄 납부할 경우 최대 10%까지 할인을 받는 제도로서 최대 10%를 할인받는 자동차세 연납신청 마감일은 1월 31일이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가까운 주민센터 혹은 구군청 등에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집에서든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세 연납신청도 가능한데 지방세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운전자 정보와 차량 정보 등을 입력해 신청하면 된다.

 

 

이러한 자동차세 연납신청 마감일인 1월까지 연납을 하게 되면 최대 10%를 할인받을 수 있고, 3월 연납 시 7.5%, 6월 연납 시 5%, 9월 연납 시 2.5%의 감면을 받을 수 있으므로 최대 10%를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자동차세 연납신청 마감 기간에 맞춰 신청해야 한다. 전년도에 자동차세 연납을 납세했던 납세자에게는 전년도와 같이 납부하도록 고지서를 발송하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자동차세 연납신청 후 금융기관 방문 납부와 가상계좌,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위택스, 인터넷 지로 등으로 납부할 수 있다.

 

한편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스마트폰으로도 할 수 있는데, 세금납부 앱을 설치하게 되면 납부가 가능하고, 자동차세 연납을 통해서 어려운 경제난에서도 가정 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각 지자체에서는 자동차세 연납으로 인한 감면으로 자동차세 세수가 줄어들지만 체납으로 인한 징수행정력 낭비를 예방하고 행정 자치재원인 자동차세를 조기에 세수 확보하는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http://biz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