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개인사업자 공제항목,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받는 방법

반응형

개인사업자 공제항목,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받는 방법



개인사업자 공제항목을 신경쓸 수록 5월종합소득세 신고에서 나오는 세금을 줄일 수 있는데, 정부 지원으로 운영되는 노란우산공제 제도는 종합소득세 신고시 최대 500만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소득공제란 책정된 과세표준을 줄여 세율에 따른 세금을 낮추는 절세방법인데, 개인사업자 공제항목을 신경쓰는 사업자라면 세액공제 뿐 아니라 소득공제를 챙기는 것이 필요하다. 대표적인 세액공제로는 연금저축 등이 있는데, 연금저축에 가입한 사업자도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여 소득공제 해택을 받을 수 있다. 개인사업자 공제항목으로 알려진 노란우산공제는 매월 일정금액을 납입하여 납부 금액을 토대로 소득공제를 받게 된다.



과세표준 4000만원의 사업자를 기준으로 하면, 최대 825.000원의 절세해택을 볼 수 있다. 또한 과세표준을 줄여 절세할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의 소득공제 해택은 종합소득세 신고시 가장 높은 소득공제 해택을 받을 수 있는 항목이다. 노란우산공제를 통해 소득공제 받았을 경우 국세청 발행 소득신고서에서 소기업소상공인부금공제 항목으로 공제된 해택을 확인할 수 있다.



▶최대 소득공제 500만원,노란우산공제 신청하기(클릭) 


개인사업자 공제항목을 신경쓰는 사업자 뿐만 아니라 '법인대표자, 제조업, 서비스업, 임대사업, 1인운영 사업장' 등등의 사업자들도 가입할 수 있다. 사업장 운영으로 바쁜 사업자들을 위해 노란우산공제는 무방문 간편가입이 가능하다.


[절세Tip] 노란우산공제로 세금 줄이기 


절세를 고민하고 있는 사업자들이라면 노란우산공제에 대해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2007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한 노란우산공제는 정부지원으로 운영되는 제도이기에 믿고 가입할 수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를 통해 간편하게 안내 및 가입할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는 최대 500만원의 소득공제 해택을 받을 수 있다. 과세표준에 따라 소득공제가 달라지는데 4000만원 이하 과세표준의 사업자라면 500만원의 소득공제 해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통계청에 분석에 따르면 사업자 중 51.8%가 연 매출액 4600만원 이하이다. 


노란우산공제는 사회보호안정망으로 만들어진 제도로 소득공제 사업자들의 생활안정과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하는데, 소득공제 외에도 납부금액 연복리와 납입금액 전액 보호 그리고 1년 이상 납입할 경우 무담보로 저리대출이 가능하다. 소득공제와 함께 사업자 지원해택을 활용한다면 사업장을 운영하는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납부금액 연복리와 납입금 전액 보호를 활용하는 것이 사업자에게 필요한데, 그 이유는 이를 통해 목돈마련으로 사업 이후의 생활과 갑작스런 폐업 등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대 5000만원까지만 예금자보호되는 은행과 다르게 노란우산공제 납입금액은, 압류에서 유일하게 법적수급권이 보호된다.




개인사업자 공제항목으로 소득공제를 통한 절세와 함께 사업자 지원해택으로, 사업장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통해 무방문 가입 및 간편접수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h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