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북대서양조약기구 러시아 애도,폭탄테러 발생과 용의자는?

반응형

북대서양조약기구 러시아 애도,폭탄테러 발생과 용의자는?


[ 출처 ⓒ MBC ]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사무총장과 각국의 인사들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발생한 지하철 테러에 대해 언급하며, 희생자의 가족과 러시아 국민들에게 애도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러시아 폭탄테러로 인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등 전세계의 이목이 주목되고 있는데, 러시아 정부는 상트페테르부르크 테러 용의자를 추적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러시아 지하철 테러로 11명이 사망하고 그보다 많은 부상자가 생겼는데, 러시아 폭탄테러을 자신의 소향이라 말하는 단체나 드러나진 않았다. 러시아 지하철테러로 북대서양조약기구 사무총장 등의 지도자들이 안타까움과 애도를 표했다.


[ 출처 ⓒ MBC ]


3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발생한 러시아 지하철 테러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끔찍한 테러가 전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으며, 백악관 대변인은 러시아 지하철 테러를 언급하며 미국이 러시아를 도울 준비는 되어 있고,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테러를 막기위해서 전세계가 합동해야한다고 덧붙였다. 러시아 폭탄테러는 3일 오후 2시 20분가량 공과대학역과 센 나야 광장 지하철 역 터널에서 발생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의 테러에 대한 애도와 함께 유엔사무총장 안티니오 구테흐스는 테러 발생자에 대한 처벌을 명확하게 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럽 각국은 러시아 지하철 테러로 인해 테러에 대한 대응의 움직을 보였는데, 특히 이미 몇 차례 테러를 겪었던 프랑스는 대중교통에 대한 보안을 높였다. 현지 수상당국에 의하면 러시아 지하철 테러의 범인은 중앙아시아 출신 20대초반 남성으로 전망된다.


수사당국은 발견된 시신의 잔해에 의하면 중앙아시아 출신의 남성이  자폭테러를 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는데, 러시아 폭탄테러 용의자에 대한 유전자 검사가 끝나야 확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biznstory.tistory.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