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남부 침수 피해, 태풍'오마이스'최고 100mm 물폭탄

반응형

 (사진 ⓒ JTBC)

 

남부 침수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제 12호 태풍인 '오마이스'(OMAIS) 영향권에 든 남부지방에 시간당 100mm에 육박한 물폭탄이 쏟아져 도로와 주택 곳곳이 침수되는 등 피해가 잇따랐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밤사이 제주와 남해를 통과한 태풍 오마이스로 인해 남부 지역 침수 피해로 이재민이 10명 발생했고, 부산과 창원 등에선 840세대 1천 100여 명이 대피했다. 남부 지역 침수 피해로 인하여 시설물 피해도 발생했다. 경남 거제와 부산, 울산 등지에선 도로 6곳이 침수되거나 유실되었다.

 

 

노란우산공제회, 소득공제부터 가입지원금까지 OK

노란우산공제회란 무엇일까? 구성원들에게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정해진 금액을 지급하여 구제하기 위해 만든 기관을 말한다. 노란우산공제회는 어떤 기관인지 알아보자. 노란 우산 공제회란

biznstory.tistory.com

 

오마이스로 인해 구도심 저지대를 중심으로 남부 침수 피해로 발목까지 물이 차올랐다는 신고가 있었지만 큰 피해는 없었다. 남부 침수 피해로 인해 부상, 사망 등 인명피해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다. 또한 비행기 결항과 선박 통제도 발생했다. 주요 항구에서는 어선과 선박 수천 척이 파도를 피해 정박했다.

 

경남 고성 부근으로 상륙한 오마이스는 남부 침수 피해를 주고 이날 오전 3시 쯤 대구 부근을 지나 동해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기상청은 이날 낮까지 전남 남해안과 경상권에는 시간당 70mm 이상, 그 밖의 지역은 시간당 30~50mm 내외 강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운영자금, 정부 지원으로 조달하세요

소상공인운영자금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자금이다. 정부는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운영자금을 지급하고 있다. 소상공인의 운영자금 -성장기반자금 -스마트소상공인전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