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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 여수 해저터널 조성사업이 실시설계 업체로 DL이앤씨로 선정되었다.
이번 남해 여수 해저터널 조성사업에는 포스코와 롯데건설, DL이앤씨가 수주에 참여했다. DL이앤씨는 남해 여수 해저터널에 관광 활성화 노선을 그대로 두고 남상리와 연결하는 산업 발전형 노선을 추가하는 계획으로 수주에 선정되었다. 또한 기본 계획의 4막장 굴착계획을 담았지만, DL이앤씨는 8막장 동시 굴착 계획을 제시하여 13개월의 조기 개통 방안을 마련하였다는 점이 선정의 사유로 꼽힌다.
DL이앤씨가 영국 표준협회 BSI로 부터 빌딩정보모델링(BIM) 분야의 국제 표준인 ISO 19650 인증을 획득한 것도 이번 남해 여수 해저터널 수주에 영향을 주었다는 전문가의 분석이다. 입찰 참여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북측 연결로를 추가하는 차별화 설계안으로 가장 높은 기술점수를 받았기 때문이다. 이번 자체개발한 BIM 터널 설계 패키지로 남해 여수 해저터널의 설계에 활용하여 가장 짧은 해저터널 공사구간을 구현했다.
지역경제의 균형적인 발전 방안을 마련한 DL이앤씨의 설계에 따라 남해 여수 해저터널 사업은 본격적인 시작을 알릴 전망이다.
이번 사업은 전남 여수 신덕동과 경남 남해 서면을 연결하는 8.09km의 4차선 국도를 신설하는 프로젝트로 해저터널 내부의 분기구간을 포함하고 있으며 2031년 준공 예정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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