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노란우산소득공제, 세금 아끼는 핵심 Tip

반응형

노란우산소득공제, 세금 아끼는 핵심 Tip



노란우산소득공제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는 사업자라면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종합소득세의 소득공제를 위한 절세 제도로 잘 알려졌으며 특히 정부법률로서 제정되어 정부가 지원하며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적 제도로 여타 다른 절세 제도보다 신뢰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제115조에 의해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폐업, 노령, 사망 등의 위험으로부터 생활안정을 기하고 사업 재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는 비영리성 공적 공제제도이다.



기존 300만원의 소득공제를 제공하고 있던 노란우산공제가 보다 실효성 있게 사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연간 최대 500만원으로 소득공제 혜택을 향상하게 되어 종합소득세를 납부하는 사업자들에게 더 큰 절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정부와 여권에서 소득세 구간을 조금 더 세분화하고 소득세율을 인상해야 한다는 논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내년에 돌아오는 종합소득세에 대한 부담이 벌써부터 커지고 있는 가운데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 있는 것이다.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사업자들은 개인사업자, 간이과세자, 공동사업자, 법인대표자, 프리랜서까지 모든 업종에 구애받지 않고 모두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여 소득공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자 지원 혜택을 제공받아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노란우산소득공제, 합법적으로 세금 아끼는 방법 (바로가기)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게 사업주가 매월 일정액의 부금을 납입하게 되는데, 납부 금액은 노란우산소득공제 가입 시 5만원에서 100만원 사이에서 1만원 단위로 사업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 최대 소득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과세 표준에 맞는 월 납부금액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제금 지급 사유인 폐업, 사망, 질병, 퇴임, 노령 등이 발생하게 되면 적립된 부금 전액에 대해서 손실 없이 전액을 일시에 지급받을 수 있으며, 정부 시행령으로 납입된 전액에 대해서 연복리 이자를 가산하고 운용수익에 따른 부가공제금을 전부 가입한 사업자에게 돌려주고 있어 위급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목돈 마련의 기회까지 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정부의 출연금으로 조성되어 중소기업중앙회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노란우산공제는 가입 후 납입기간이 12개월 이상 되는 영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무담보 무보증으로 저리 대출을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노란우산공제 간편 접수, 가입 및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자 지원 혜택에 대한 내용의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