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상가임대사업자 종합소득세 절세 방법

반응형

상가임대사업자 종합소득세 절세 방법



상가임대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 시 꼭 알아둬야 할 제도로 노란우산공제가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의 생활 안정을 위해 2007년 도입된 사업자 퇴직금 마련 제도로 연간 최대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지원한다.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로, 공제 항목을 살펴봐야 한다. 상가임대사업자 또한 상가임대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사업 소득에 대한 부분을 과세해야 한다.


상가임대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 시 임대소득에 대한 부분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 두지 않을 경우 세금 폭탄을 맞을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상가임대사업자 종합소득세 공제 혜택을 알아두면 절세 효과를 볼 수 있다.


상가임대사업자가 종합소득세 기간에 보다 확실하게 절세를 할 수 있도록 정부는 사업자 맞춤형 공제 항목을 통해 절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중 대표적인 것이 노란우산공제로 정식 명칭은 소기업소상공인부금공제다.


노란우산공제는 상가임대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 시 최대 500만 원의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시중 정부공인 소득공제 항목 중 가장 혜택 폭이 크다. 노란우산공제는 연금저축이나 기부금 등 세액공제 혜택과는 별도로 활용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절세 효과를 볼 수 있다.


소기업소상공인부금공제,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생활 안정 및 사업 재기를 목적으로 도입된 제도이기 때문에 상가임대사업자는 노란우산공제 가입 대상이다. 상가임대사업자 외에도 개인사업자, 법인 대표자, 공동 대표자 등 사업자등록증만으로 간편 가입이 가능하다.


납부금은 월 최소 5만 원부터 최대 100만 원 까지 만 원 단위로 조절이 가능하다 . 사업의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납부금 조정이 가능하므로, 사업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다. 


또한 납부 시에 월납 분기납 등 설정이 가능해 편리하며,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도 별도의 서류 없이 자동으로 소득공제를 받게 되어 복잡한 업무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상가임대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 시 소득공제를 희망한다면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