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서울페이 가맹점 신청 및 사용 방법은?

반응형

서울페이 가맹점 신청 및 사용 방법은?



서울페이는 서울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제로페이를 말한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카드 수수료 부담을 경감해 주기 위해 박원순 서울 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연 매출액 8억 원 이하의 사업자라면 서울페이를 통해 0%대의 수수료를 이룰 수 있다.


▲ 서울페이란?

서울페이는 제로페이 서울을 말한다. 서울시에서 시범 운영 중인 서울페이는 3월쯤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모든 지역 소상공인이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서울시는 66만 개의 소상공인 업체가 있는데, 소상공인의 대부분이 8억 원 이하의 연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어 0%대의 카드 수수료를 부담할 것으로 보인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서울페이는 연 매출액에 따라 수수료율이 다르다. 연 매출액에 따른 서울페이 수수료는 다음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 매출액

서울페이 수수료

8억 원 이하

0%

8억 원 초과 12억 원 이하

0.3%

12억 원 초과

0.5%


제로페이 주요 내용 보기



▶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 방법 (바로 가기)



서울 내에 사업장이 위치하고 있는 사업자의 연 매출액이 8억 원 이하라면 서울페이를 통해 0%대의 수수료를 누릴 수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제로페이를 사용해야 사업자 또한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정부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울페이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제로페이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소득공제를 40%까지 받을 수 있다. 소득공제 외에도 서울페이의 혜택을 늘려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가 혜택을 받고 서울페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울페이를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 서울페이 사용 방법

서울페이를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네이버페이, 페이코, 하나멤버스, 머니트리 등 간편 결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야 한다. 다운로드 시 해당 앱을 실행하면 제로페이를 확인할 수 있다. 매장 내 비치되어 있는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촬영하고, 결제 금액을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결제 금액을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는 NFC를 도입하여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핸드폰을 가까이 대기만 하면 결제가 될 수 있도록 한다.



서울페이를 통해 카드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서울시 소상공인 서울페이 가맹점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가맹점 신청 시 접수가 되면 5일 이내로 qr코드를 받을 수 있다. qr코드 발급 시 매장 내 설치하면 된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