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인터넷 전자발행 방법은?

반응형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인터넷 전자발행 방법은?


[출처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은 사업자라면 알아둬야할 것으로 최근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으로 대체되고 있다. 따라서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로도 손쉽게 발행 받을 수 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법인사업자의 경우 발급의무가 있어 반드시 발급해야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지난 2016년 1월 1일부터 직전 과세기간의 사업장별 총수입금액이 3억 원 이상인 자는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 의무가 있다. 따라서 본인이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대상이라면 이 부분에 착오가 없도록 주의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출처  국세청 홈택스]


다음으로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다. 먼저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선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에는 메인 화면에서 조회발급 메뉴에 들어가 전자계산서로 표시된 항목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해당 메뉴에서 발급, 건별발급 항목으로 들어가서 하면 된다. 이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양식이 나타나는데 붉은색에는 발급자의 정보가 자동으로 위치되며 푸른색에는 발급받는자의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여기에 상대방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할 수 있다.


한편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을 안했을 때 의무자의 경우는 향후 세금을 비롯한 부분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사업자라면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에 대해 항상 유념해야한다.


◇ [절세 POINT] 사업자 종합소득세 절세 방법 


사업자 절세 중 정부 지원 종합소득세 소득공제 방법은?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는 사업자는 세금에 대한 걱정이 늘 앞선다. 특히나 매년 5월 돌아오는 종합소득세 납부의 달은 이러한 사업자의 고민을 더한다. 이 가운데 정부 지원 제도인 노란우산공제를 이용하면 합법적인 소득공제 혜택이 제공되어 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 지원 정책으로 운영되는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를 위해 제공되는 사회보호안전망으로서 연간 최대 300만원이라는 합법적 소득공제 혜택을 지원한다. 또한 납입금 납부 형식으로 사용자의 이용 방법에 따라서 퇴직 후 목돈 마련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도 사업자들에게 기회로 다가온다.



다음은 노란우산공제의 주요 지원 기능이다.


▲ 월 25만원 납입 시, 최대 125만원까지 절세되는 등 연 최고 3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 납입금 전액에 대한 복리이자가 적용돼 저축성으로 이용 시 목돈 마련에 용이하다.

△ 운용수익 전체가 사업자에게 환원되는 구조를 갖고 있다.

△ 압류에서 유일하게 채무 전액에 대한 법적수급권이 보호되는 제도이다.



한편 노란우산공제는 다양한 대상 업종으로 업종의 제한이 낮고, 개인사업자, 임대사업자 등 프리랜서도 가입 가능하다. 사업자 소득공제 혜택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처 [사업자 절세 혜택 확인] ☎1566-7176에서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