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은행 영업시간 정확하게 알고 있으세요

반응형

은행 영업시간 정확하게 알고 있으세요



(사진 ⓒ 한국상공인신문)


은행 영업시간은 평균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일반적인 은행은 해당 시간에 영업을 하고, SC제일은행과 우체국은 금융 업무의 경우 4시 30분까지 한다. 우체국 우편 서비스는 오후 6까지 이용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 소상공인 대출과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등으로 은행에 방문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은행 영업시간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새마을금고, 신협은행, 수협은행 등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반면 SC제일은행과 우체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한다. 우체국은 우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우편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사진 ⓒ 한국상공인신문)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경우 대부분의 은행이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다만, 평균적으로 오후 11시 정도부터 오전 12시 10분 정도까지는 은행 점검시간이다. 은행마다 시간에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점검 시간은 홈페이지 접속 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은행 점검시간에는 타행으로의 이체가 불가능하므로 이 시간을 피해서 금융 업무를 보는 것이 합리적이다.


한편 은행과 제2금융권 상호 간 자동이체 출금 계좌 이동이 자유로워졌다. 이전까지는 '은행→은행', '제2금융권→제2금융권'만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제2금융권→은행' 계좌 이동도 가능하다. 대상은 자동이체 계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과 2금융권 금융회사 전체다. 이용 방법은 새롭게 이용하려는 금융회사 인터넷·모바일뱅킹, 영업점 또는 동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 시간은 인터넷·모바일뱅킹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오프라인 서비스는 금융회사 영업 시간 중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