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한국 여행경보 최저, 美 국무부 조정 단계는?

반응형

(사진 ⓒ MBC)

 

한국 여행경보 최저 단계인 1단계로 하향 조정되었다. 질병통제예방센터는 한국을 대상으로 1단계 여행보건 알림을 발행했다. 이에 따라 미 국무부는 한국이 코로나19 위험이 낮다고 판단해 단계를 조정했다.

 

현지시간 일 미 국무부는 자국민을 상대로한 국가별 여행 경보를 업데이트했다. 이 중 한국 여행경보 최저 단계로 완화되었다. 미 국무부의 국가별 여행경보는 1단계 일반적 주의, 2단계는 강화된 주의, 3단계 여행 재고, 4단계 여행 금지 등 4단계로 구분된다. 한국 여행경보 2단계에서 한국 여행경보 최저 단계인 1단계로 완화되었다.

 

(사진 ⓒ 미 국무부 홈페이지)

 

이번 미 국무부의 한국 여행경보 최저단계로 조정은 질병통제예방센터의 지침에 따른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통제예방센터는 한국이 코로나19 위험이 낮다고 판단해 1단계 여행 보건 알림을 발행한 바 있다. 또한 미 국무부는 한국 여행경보 최저 조정 이외에 114개국을 대상으로 여행 경보를 조정했다.

 

일본의 경우 여행 금지에 해당하는 4단계였으나,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3단계인 여행 재고 국가로 조정되었다. 이밖에 프랑스, 독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캐나다, 멕시코 등을 포함한 61개국 또한 여행경보 4단계에서 3단계로 완화되었다.

 

한편 한국이 여행경보 1단계에 해당하더라도 입국 이후에는 14일 격리 조치는 그대로 유지된다.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세율 계산방법 및 과세표준 낮추는 방법은?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세율은 어떻게 계산해야 할까? 종합소득세란 모든 소득을 종합하여 과세하는 조세를 말한다. 개인의 소득을 종합해 공제규정 및 누진세율을 적용해 과세하는 것으로 사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