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여름철 냉장고 온도, 식중독 예방위한 적정온도는?

반응형

(사진 ⓒ MBC)

 

여름철 냉장고 온도는 냉장실 5도 이하, 냉동실 영하 18도 이하로 설정해야 한다. 여름 냉장고 온도가 높을 경우 냉장고 속 세균이 증식해 식중독에 걸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식품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여름철이 다가왔다. 겨울과 달리 여름에는 식품이 변질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보관에 주의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여름철 냉장고 온도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자칫 여름철 냉장고 온도조절 및 보관을 잘못할 경우 세균 번식으로 인해 식중독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 ⓒ KBS)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선 식재료가 상하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여름철 냉장고 온도를 적정 온도로 맞춰야 한다. 여름철 냉장고 온도는 냉장실 5도 이하 냉동실 영하 18도 이하로 유지해야 한다. 여름철 냉장온도가 이보다 높을 경우 식중독 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다.

 

다만 여름철 냉장고 온도가 적정온도이더라도 식중독을 완전히 예방하는 것은 아니다. 냉장고 안이 꽉 차있어 냉기 순환이 잘 안 되는 경우 식중독 원인이 되는 리스테리아균이 증식하기 쉽다. 따라서 냉장고 공간은 30% 이상 비워두는 것이 좋다.

 

한편 여름철에는 음식이 쉽게 상하거나 변질되기 때문에 되도록 적당량만 조리한 후 최대한 다 먹는 것이 좋다.

 

 

 

 

 

소득공제 적금 제도, 모르면 세금 폭탄 맞는다!

소득공제 적금 제도인 '노란우산'은 적금처럼 가입해서 매년 소득공제 혜택도 받는 제도다. 이 제도는 지난 2007년 9월부터 시행되었으며, 정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용·관리한다. 1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