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트럼프 무역, 대미무역 나프타 재협상 가능성은?

반응형

트럼프 무역, 대미무역 나프타 재협상 가능성은?



트럼프 무역분쟁을 선언하면서 대미무역과 관련한 트럼프 나프타 협정의 재협상을 추진하여 캐나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소비자들에게 희생을 가져올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최근 캐나다가 대미무역 관련하여 미국산 치즈 원료용 우유에 관세를 부과하는 일이 발생하였다. 이라허나 대미무역에 관련하여 트럼프 무역은 위스콘신 주와 양국 국경 지대 다른 구에 있는 우리 낙농업자들의 사업을 매우 어렵게 하고 있다며 미국 농업을 장려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캐나다의 대미무역 행태를 문제 삼고 있는 것이다.



트럼프 무역에 대해서 트럼프 나프타 재협상을 내세우고 있는 가운데 이미 캐나다 목재에 대한 상계관세 부과방침을 확대하며 캐나다에 대한 트럼프 무역 보복조처를 확정하였다. 캐나다산 소프트우드 목재의 80%는 미국에 수출되며 연간 50억 달러의 규모에 달하는데 이러한 목재에 24%까지의 관세를 부과한다는 트럼프 무역에 관하여 캐나다 관리들도 제소할 가능성이 있다.


트럼프 나프타 개정을 공약으로 내세우고 최근 일주일 간 캐나다에 대한 비난을 고조시키고 있어 앞으로 미국과 캐나다 국민들의 생활과 관련한 문제가 발생하는 문제는 불가피할 것이다.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캐나다와 미국 트럼프 나프타 협정의 경제 연관성을 고려할 때 무역전쟁은 양국 모두에게 해가 되며 수백만개의 미국 일자리가 달려 있는 문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