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교차로 우회전, 강화된 횡단보도 우회전 일시정지 단속법 시행 시작

반응형

(사진 ⓒ SBS)

 

교차로 우회전 시 일시정지를 필수로 해야한다는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오늘(12일) 부터 시행된다.

 

오늘(12일)부터 교차로 우회전 단속 강화가 실시된다.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을 경우 차량은 우회전 일시정지를 해야한다는 것인데 위반시 범칙금 6만 원과 벌점 10점이 부과된다. 기존의 경우에는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없을 경우 신호와 상관없이 교차로 우회전이 가능했던 것에 반해 오늘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개정법에서는 일단 보행자가 있으면 무조건 멈춰야한다.

 

 

노란우산공제회 소득공제 혜택 & 사업운영자금 중요조달방법POINT

노란우산공제회 소득공제는 소득세 신고 시 세부담이 높아 절세전략을 찾고 있는 사업자가 이용하면 좋은 혜택이다. 노란우산공제회에서는 다른 소득공제와는 달리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지

biznstory.tistory.com

 

다만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려는 건지 아닌지에 따른 교차로 우회전 판단을 운전자가 해야하다보니 그 기준이 모호하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한다. 경찰청 관계자는 보행자가 건너려는 의사를 확실히 표현하거나 혹은 횡단보도에 빠르게 접근하는 보행자의 경우로 교차로 우회전 일시정지 단속 범위를 한정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새 개정법에서는 우회전 횡단보도 일시정지 뿐 아니라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신호가 없는 횡단보도라고 할 지라도 무조건 일시정지를 해야한다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조치 강화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개정된 도로교통법은 오늘 12일 부터 한 달간 계도기단을 갖는다.

 

그동안의 보행자 교통사고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발생률을 기반으로 이번 도로교통법이 새롭게 개정된 만큼 운전자들도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정책자금지원제도,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혜택 & 노란우산 소득공제 방법 TIP

정책자금지원제도인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사업장이 매달 부금하는 부금액과 정부 출연금을 통해 재원을 조성해 도산을 방지하고 경영안정을 도모하는 자금 융통 제도다. 정부에서 지원하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