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뇌종양, 유전자적 원인과 대표 증상 12가지

반응형

(사진 ⓒ MBC)

뇌종양은 두개골 내에 종양이 생기는 모든 종양을 지칭하는 말로 팽창할 여유공간이 없어 종양이 커지며 뇌압이 상승하여 생기는 증상을 동반한다.

최근 게놈의 발견으로 인해 뇌종양의 발생에 연관되는 유전자가 p53, 망막아세포종 유전자 Rb, PTEN 등이 대표적인 것으로 발견됐다. 이전까지는 뇌종양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는데 현재는 밝혀진 유전자를 바탕으로 뇌종양의 유전자 치료법을 연구하고 있다. 원형 암 유전자에 변화를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방사선 △다환방향족탄화수소와 질소화합물 등의 화학물질 △바이러스 △뇌손상 △면역결핍 등이 있다.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장려금, 소득공제 핵심정리 & 운영자금 대비책 공제사업기금 활용비법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장려금은 신규 가입자에게 지원되는 가입장려금이다. 노란우산공제의 운영 주체인 중소기업중앙회와 협약을 맺은 지자체에서 별도로 예산을 편성해 지급하는 것이다.

biznstory.tistory.com

아울러 일반적인 뇌종양 증상으로는 ▲두통 ▲구토 ▲팔다리 마비 ▲간질발작 ▲시력장애 ▲안면신경 마비 ▲청력 소실 등이 있다. 대뇌 전두엽에 생기는 종양은 ▲성격의 변화 ▲우울증 ▲기억력 감퇴 등이 올 수 있고 두정엽에 생기는 뇌종양은 ▲운동장애 ▲언어능력 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소아 뇌종양의 경우에는 뇌척수액의 흐름을 막아 수두증을 일으키고 뇌간과 뇌신경 압박으로 인한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

또한 뇌종양 치료 중 수술의 경우 부작용으로 출혈과 뇌부종이며 간질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방사선 치료의 부작용은 신경조직의 방사선 괴사와 뇌부종을 들 수 있으며 항화학요법치료에는 피로감, 매스꺼움, 구토증, 탈모, 말초신경 이상감각증, 구강건조증, 입안 염증,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한편 2021년의 중앙암등록본부의 자료에 의하면 2019년에는 총 1,801건이 발생했으며 전체 암 발생의 0.7%를 차지했다.

 

정책자금 융통 어렵다면 '중소기업공제기금' 대비제도 &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 퇴직금마련 TIP

정책자금 조달이 어려운 사업장이라면 '중소기업공제기금'에 미리 가입해두면 좋다. ▣ [중소기업공제기금]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지난 1984년 출범해 현재까지 약 11조 원 이상의 자금을 사업장에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