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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24 누리집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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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소비자24누리집)

소비자24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24시간 열린 소비자포털로 소비생활 중에 받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한 예방과 구제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제품이 리콜 대상 제품인지 위해한 상품인지를 인지하지 못하고 구입하거나 이용해 피해를 받는 사례가 있다. 이런 사례를 피해구제 신청할 수 있는 소비자24는 상품별로 리콜 제품의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다. △국내리콜뿐만 아니라 해외리콜까지 소비자24누리집을 통해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국내 제품은 공산품/식품/의약품 등등 카테고리별로 정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검색기능을 통해 소비자24에서 쉽게 검색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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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소비자24에서는 △상품에 대한 안전정보까지 검색해 볼 수 있는데 물품뿐만 아니라 금융, 의료기관, 여행사, 보육정보까지 서비스에 대한 정보도 확인가능하다. 또 소비자24 포털을 통해서 △국내 위해정보 처리 속보나 해외직구 위해식품에 대한 안전정보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소비자정보의 △비교공감을 통해 상품에 대한 개요, 시험결과, 제품별 특징, 구매가이드 등을 제공해 구매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품 혹은 서비스 이용 중 피해를 입었다면 소비자24에서는 △상담 및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같이 운영하고 있다. 피해를 받기 전 예방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관별 온라인 상담신청과 피해구제 신청을 이용하고 진행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누리집을 통해 △피해·분쟁 관련사례를 개시하여 궁금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관련 법령도 정리해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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