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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대보험가입자명부, 어렵지 않은 신청 & 발급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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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국민연금공단/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사대보험가입자명부는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 · 기업에서 발급을 요하는 서류로, 사업장의 직원이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다. 정부지원사업 등에 참여 시 제출해야 할 필요가 생긴다.

 

4대 사대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사대보험가입자명부를 신청하고, 발급할 수 있다. 홈페이지 접속 → 공인인증서 로그인 → 홈페이지 상단 메뉴 '증명서 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 → 업무목적을 위한 [확인용] 신청/발급 안내 화면에서 '확인' 선택 → 가입내역확인서 청구내역에서 사업장 가입자 명부(직원 전체명단) or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 중 선택한다. 사대보험가입자명부를 발급하려면 첫번째를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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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입력 → 근무중인 사업장의 명칭,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사업장가입자명부 출력순서를 이름순 or 주민등록순 중 어떤 방식으로 출력할지 선택한 뒤 신청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 뒤 신청/발급 페이지로 이동해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사대보험가입자명부 '출력 가능 표시'가 나타난다.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서 PDF로 저장하거나 프린터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사대보험가입자명부를 바로 출력할 수 있다. 만약 사대보험가입자명부를 발급하려는 가입자가 300명 이상일 경우는 각 공단으로 연락해야 한다.

 

홈페이지에서 신청/발급할 수 있는 증명서는 3종류로, 사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사업장 가입내역확인서/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가 있다. 개인의 가입내역확인서는 개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나머지는 사업장회원으로 로그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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