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해외주식 거래시간, 서머타임 적용 전 후 차이와 매매 시 유의해야 할 점은?

반응형

(사진 ⓒ MBC)

 

해외주식 거래시간은 서머타임의 영향을 받는다. 한국인에게 낯선 기준은 서머타임은 여름철 낮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3월 중순에서 11월 중순까지는 정해진 해외주식 거래시간보다 1시간 일찍 장을 여는 것을 말한다.

 

가장 거래량이 많은 해외주식 거래시간으로 미국주식 개장시간을 살펴보면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후 11:30~다음 날 아침 6:00에 마감하지만 서머타임이 적용되면 10:30에 시작해 다음 날 새벽 5:00에 종료된다. 정규장의 해외주식 거래시간 외에도 정규장 이전에 거래할 수 있는 '프리마켓'과 정규장 이후에 거래할 수 있는 '애프터 마켓'이 있다.

 

최근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를 일컫는 통칭 '서학개미'들을 위해 증권사들이 미국주식 24시간 거래 서비스를 속속 개시하고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 사업자 프리랜서 9월 상품권 지급안내 &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대출지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소상공인의 폐업이나 노령 등의 생계 위협에 대비하고 생활의 안정을 기하기 위한 정부의 공적 제도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은행은 시중의 협력 은행인 노란우산공제 가

biznstory.tistory.com

 

삼성증권 등의 일부 증권사가 거의 독점하던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에 주요 증권사들이 잇달아 들어서면서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해졌다.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는 미국의 금융산업규제국과 증권거래위원회에서 업무를 승인받은 대체거래소(ATS)와 제휴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그것이 지난해 2월 독점 계약이 만료되면서 NH투자증권과 KB증권 등의 증권사들은 해외주식 거래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미국 주식 24시 서비스를 개시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해외주식 거래시간 외에 알아둬야 할 것은 휴장일이다. 우리나라의 추석 같은 날에는 주식시장이 열지 않는 것처럼 미국도 휴일에는 주식시장을 열지 않는다. 대표적으로 4월 7일 부활절, 7월 3~4일 독립기념일 11월 23~24일의 추수감사절 같은 날이다.

 

해외 주식시장에서의 매매로 발생하는 매매차익은 모두 주식거래 세금으로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이다. 해외주식거래를 하려면 별도의 계좌를 개설해야 하고 원화로는 거래할 수 없기 때문에 해외주식 환전은 필수다.

 

 

새로운 정책자금, 2023 중소기업공제기금 핵심POINT 5 & 개인사업자, 법인, 종합소득세 소득공제 노

새로운 정책자금에 대한 정보는 사업자라면 필수이다. 2023년 새롭게 시행된 정책자금과 중소기업 지원제도는 다양하다. 올해는 방역조치 완화로 인한 손실 보전에 대한 17조 이상의 예산이 편성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