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살충제계란 구별, 08번 생산지는 어디?

반응형

살충제계란 구별, 08번 생산지는 어디?



살충제계란 구별을 하여 살충제계란을 피하기 위한 방안으로 달걀에 적혀 있는 계란 생산지 번호를 통해서 살충제계란 구별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08번 계란 생산지에 대한 주의가 높아지고 있다.


살충제계란에 대한 공포가 유럽 지역에서 발생한데 이어서 농림축산식품부에 의하면 8월 15일 경기도 남양주 등의 산란계 농가에서 생산된 달걀에서 피프로닐 살충제가 검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계란 생산지에 대한 전수 조사가 진행되고 있으므로 가능하면 살충제계란 구별에 대한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구입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채널에서도 당분간 계란 판매를 전면적으로 중단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에 따르면 계란 생산농가에서는 계란 껍데기에 시, 도를 구분하는 숫자 2자리와 생산자명 영문 약자 또는 생산자명을 자타내는 기호 및 숫자를 포함해 총 5자리로 표시해야 한다. 이번 전국 산란계 농장 살충제 전수검사 1차 결과에서는 피프로닐, 비펜트린 검출 농장의 소재지를 경기도 광주로 발표했다가 50여 분 지난 뒤 경기도 양주로 정정 발표한 가운데 두 지역에서 생산된 계란에는 모두 08번 계란 생산지라는 숫자가 붙어있어 08번 계란 생산지로 표시되어 있는 계란을 피하는 것이 살충제계란 구별법으로 알려져 있다.


정부는 이번에 문제가 되고 있는 농장에서 생산된 08번 계란의 유통을 일제히 금지하고, 남은 물량은 회수하여 폐기할 예정인 가운데 해당 계란은 출하가 금지되기 전까지 최소 16만 개가 시중에 유통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살충제계란에 대한 위험이 확산되고 있으므로 관련 부처 측의 확실한 보도가 있을 때까지는 계란의 소비를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행여 계란이 필요한 소비자의 경우에는 살충제계란 구별법에 대한 숙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