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문재인 우표 판매 우체국 및 기념우표 발행수량은?

반응형

문재인 우표 판매 우체국 및 기념우표 발행수량은?


[출처 ⓒ SBS 뉴스]


문재인 우표 판매 우체국에서 개시한 가운데 대한민국 제 19대 대통령 취임을 기념하는 문재인 기념우표를 취급하는 문재인 우표 판매 우체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문재인 정부 출범 100일을 맞아 문재인 기념우표를 8월 17일 오전 9시부터 판매하기 시작하였는데, 이번 문재인 기념우표 판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된다. 이번 문재인 기념우표는 문 대통령의 어린 시절 모습, 노무현 전 대통령과 나란히 서 있는 모습, 대통령 취임식 장면 등이 담겼으며, 가격은 우표 330원, 시트 420원, 문재인 기념우표 첩 2만 3천원이다.


[출처 ⓒ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현재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문재인 우표 판매 우체국은 지난해 7월 기준으로 전국 총 284곳이며, 지역별 문재인 우표 판매 우체국은 서울 35곳, 인천 4곳, 부산 11곳, 광주 4곳, 대구 8곳 등이다. 이번에 발행되는 문재인 기념수표는 오프라인에서의 판매수량은 기념우표 500만장, 소형시트 50만장, 기념우표첩 2만 부이고 인터넷 우체국에서는 기념우표 16만장, 소형시트 2만장, 기념우표첩 300개가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판매를 시작한 8월 17일 오전 9시를 기준으로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면 페이지 이용이 전면 불가한 상태이며, 메인화면이 나타나더라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우표를 구매하기 우해서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사이트가 다시 먹통이 되는 등 우표 구매를 향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문재인 기념우표를 구매하고자 우체국에 새벽부터 줄을 서 있거나 인터넷 우체국 구입을 위해서 오전부터 많은 접속자가 몰리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우표 판매 우체국은 지역별 총괄 우체국에서만 판매되고 취급국에서는 판매되지 않으므로 방문에 앞서 먼저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