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은?

반응형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은?




요구불예금 계좌에 신용대출 한도를 미리 설정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찾아 쓸 수 있는 통장을 마이너스통장이라고 한다. 최근 들어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건들을 충족해야 한다.


마이너스통장은 일반 대출에 비해 조기 상환에 대한 수수료 부담도 없고 다시 빌리려면 신규로 절차를 밟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 일반 상품보다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지만 일반 상품보다는 이율이 높은 편에 속한다. 그렇지만 이율은 본인이 사용한 만큼만 적용되기 때문에 장점이라고 하면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그렇다면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은 누구일까? 다음과 같은 요건을 충족할 때만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이 될 수 있다.


우선 사업장에 4대 보험이 가입돼 있는 근로자가 6개월 이상 근무한 이력이 있어야 하며, 직장인은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면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에 속한다. 이렇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을 경우에는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에서 제외돼 발급 제재를 받게 된다. 또 연간수입이 1200만 원 이하일 경우, 이용 대상에서 제외되며 기존의 대출이 있으면 연봉에 비례해 통장이용금액이 정해진다.


이처럼 마이너스통장은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인지에 대한 확인 절차 후에 신청을 해야 한다.





<저작권자 ⓒhttp://biz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