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는?

반응형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는?



(출처 ⓒ 정부24)


임대사업을 희망하는 사업자들이 늘면서,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는 사람도 덩달아 늘고 있다.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 중 세무서에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를 밟을 수 있다.


모든 정부 서비스가 통합돼 있는 포털 사이트는 정부24다. 정부24에서는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는 정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공개하는 사이트로, 여러 가지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데 정부24로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도 밟을 수 있다. 우선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를 차근차근 해나가기 위해서는 정부24를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 접속하도록 한다. 사실 임대사업자 등록은 민원24로 하지만, 지난해 정부24와 민원24가 병합되면서 정부24 접속 후 민원24에 접속할 수 있다.



(출처 ⓒ 민원24)


정부24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민원24가 있다. 이를 클릭해 민원24로 들어간다. 그러면 '자주 찾는 민원' 우측에 위치한 '민원 검색'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테마별을 클릭해 준다. 테마별 민원으로 페이지가 이동되면 주민등록, 복지/장애인, 여권/국적, 보훈/병역, 초중고/대학, 취업, 세금, 부동산, 자동차, 농어업, 편리한 민원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부동산'을 선택해 주면 된다. 그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마지막 페이지인 3페이지를 눌러준다.


3페이지 이동 후, 임대사업자 등록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신청을 클릭해 준다. 단, 민원24의 대부분의 민원은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한다. 공인인증서는 사전에 발급 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공인인증서 발급을 먼저 처리하고 민원24로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를 밟아야 한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임대사업자 등록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기재할 것을 꼼꼼하게 입력하면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가 마무리된다. 이렇듯 간편하게 공인인증서만으로 임대사업자 등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세무서까지 발걸음을 옮겨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줄어들어 많은 사업자들이 정부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http://biz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