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알뜰폰 평생 반값, 대용량 데이터요금제 파격 혜택은?

반응형

알뜰폰 평생 반값, 대용량 데이터요금제 파격 혜택은?


알뜰폰 평생 반값 요금제를 앞세워, 알뜰폰 업체들이 무한 경쟁에 나선다.알뜰폰 업체들은 기존 이동통신사 대비 50%가량 저렴한 대용량 데이터요금제로 고객 유치에 집중하고 있다.


기존 알뜰폰 평생 반값 요금제와 차이점은 요금이 3천원 인상된 대신 , 할인 기간에 제한을 없앤 것이다. 기존 대용량 데이터요금제의 경우 할인 기간이 2년으로 제한됐다. 헬로모바일, kt엠모바일 등의 알뜰폰 업체들은 3만원대로 월 10gb의 데이터와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제공량을 모두 소진시에는 하루 2gb가 추가 제공되고, 이를 소진해도, 3Mbps 속도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조건과 비슷한 요금제는 이통사에서 약 6만 오천원대로 책정돼있다. 알뜰폰 평생 반값 대용량 데이터 요금제는 거의 반값으로 비슷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제휴 카드를 사용한다면 할인 폭은 더욱 커진다. 해당 알뜰폰 평생 반값 대용량 데이터 요금지의 경우 원가에 못미치는 요금 구조로  알려졌다.


한편, lg 유플러스는 월 8만 8천원의 lte 데이터를 속도 제한 없이 무제한 제공하는 요금제로 작년 비슷한 가격대 요금제 가입한 고객이 작년 4분기 대비 9배 증가한 바 있다.


요금할인율이 25%로 5%가량 증가하면서 가격 갱쟁력이 줄어든 알뜰폰 업체에서는 경쟁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통사와 대기업 계열 업체들의 출혈 경쟁으로 오히려 알뜰폰 업계의 경쟁이 떨어지고 있다는 비판 도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http://biz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