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학교알리미 뭐길래… 학교 주요 정보 알아보려면?

반응형

학교알리미 뭐길래… 학교 주요 정보 알아보려면?


(출처 ⓒ 학교알리미)


학교알리미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MBC 예능 프로그램 '공부가 머니'에서 진동섭 전 입학사정관이 이봉주 부인에게 학교알리미 사이트를 추천했기 때문이다.


29일 오후에 방송된 공부가 머니에서는 이봉주의 아들 우석, 승진의 일상이 전파를 탔다. 이봉주의 부인인 김미순 씨는 우석의 학교를 가까운 다른 고등학교도 많은데 멀리 있는 학교를 선택한 이유와 관련, "사립 고등학교이고 전통이 오래됐다고 들었다. 학교도 잘 보낸다고 평이 예전부터 나서 보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에 입시 컨설팅 전문가가 학교 홈페이지나 다른 것을 확인했냐고 묻자 "정확한 입시 정보 없이 입시 결과만 보고 선택했다. 사립이니까 선생님들이 바뀌지 않고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아는 사람들끼리는 절대 정보를 말하지 않는다. 흔히 아는 얘기는 해 주고 정말 중요한 얘기는 나만 알고 있다"라고 대답했다.



(출처 ⓒ 학교알리미)


진동섭 서울대 전 입학사정관은 학교알리미라는 사이트를 언급했다. 학교알리미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총괄하는 공공 데이터 제공 기관이다. 교육부에서 전한 공시 기준에 따라 매년 1회 이상 공시하고 있다. 학생, 교원 현황, 시설, 학교 폭력 발생 현황, 위생, 교육 여건, 재정 상황, 급식 상황, 학업 성취 등과 같은 학교의 주요 정보를 학교알리미 사이트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02년 7차 교육 과정이 적용되며 생긴 선택 과목 중 내가 배우고 싶은 과목을 수업하는지 교육 과정을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