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러 한국 비우호국가 지정, 러시아 정부령 시행 제재 국가 목록은?

반응형

(사진 ⓒ MBC)


러 한국 비우호국가 지정에 따라 외교적 제한 등 각종 제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는 자국에 대해 제재를 동참하고 있는 국가들을 '비우호국가'로 지정했다.


7일(현지시간) 러시아 정부는 정부령을 통해 미국와 영국 등 러시아 비우호국가 목록을 발표했다. 러 한국 비우호국가에 포함하며 미국, 영국, 호주, 일본, 유럽연합(EU) 회원국, 캐나다, 뉴질랜드, 노르웨이, 싱가포르, 대만, 우크라이나 등의 국가도 해당된다. 러시아가 발표한 비우호국가는 자국과 자국기업, 러시아인 등에 비우호적인 행동을 한 국가를 말한다.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하고 러시아에 경제 제재에 동참한 국가 대부분이 러 한국 비우호국가에 들어갔다.  

 

 

노란우산공제회 가입이율, 2.7% 연 복리이자 & 지원금 혜택 대상 업종은?

노란우산공제회 가입이율은 현재 지난해 대비 기준이율이 0.2% 올라 폐업 기준 연 복리로 2.7%가 적용된다. 노란우산공제회 가입이율은 이 제도에 가입한 사업자가 월납기준 매달 최소 5만 원에서

biznstory.tistory.com


경제 제재로 러 한국 비우호국가에 포함된 외국 채권자에 대해 러시아 정부와 기업, 지방정부, 개인 등이 외화 채무를 러시아 통화인 루블화로 상환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러시아의 각종 경제 제재로 사흘간 신용등급을 강등하고 디폴트(채무불이행) 우려까지 나오고 있다. 또한 러 한국 비우호국가로 지정되며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등 러시아와 거래하는 국내기업의 매출 감소를 우려하고 있다. 


일각에선 '러 한국 비우호국가에 포함된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 제재는 사실상 가치가 폭락한 루블화로 기존 채무를 이행하려는 것으로 채무불이행을 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내업계 관계자는 서방의 대 러시아 제재 영향으로 제품 생산 등에 차질이 빚어지는 상황 속 러시아의 제재까지 추가되며 루블화로 상환할 경우 손해는 막대할 것으로 우려했다.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 이자율, 중도해지해도 원금보장과 혜택이 동시지원된다?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 이자율은 가입 12개월 이후부터 차등적용된다. 가입기간에 따른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 이자율은 다음 표와 같은 고정이율로 적용되어 지급된다. 중소기업 공제사업기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