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8강 대진표, 러시아 월드컵 8강 진출 국가 일정은?

반응형

8강 대진표, 러시아 월드컵 8강 진출 국가 일정은?



(출처 ⓒ 다음스포츠)


8강 대진표가 공개되면서 화제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한국 시간으로 오늘(3일) 새벽 벨기에가 일본에 3-2로 대역전승을 거두면서 8강에 진출해 브라질과 승부를 겨루게 된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은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의 개막전으로 시작되었다. 한국은 러시아 월드컵 F조로 편성돼 멕시코, 스웨덴, 독일과 경기를 진행했다. 멕시코와 스웨덴과의 경기에서는 아쉽게 패배했지만 FIFA 랭킹 1위인 독일을 상대로 2골을 넣으면서 2-0을 기록해 우승했다. 비록 16강 진출은 이루지 못했지만 많은 축구 팬들의 가슴을 뜨겁게 해 준 F조 3라운드 경기는 한국 독일 하이라이트 영상이 화제일 정도로 많은 이들의 관심사였다. 이 가운데 여전히 진행 중인 러시아 월드컵의 8강 대진표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들이 늘면서 8강 대진표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출처 ⓒ 다음)

공개된 8강 대진표에 따르면 8강에 진출한 나라는 우루과이, 프랑스, 브라질, 벨기에, 러시아, 크로아티아 등이다. 스에덴과 스위스 중 한 나라가 오늘(3일) 오후 11시 경기를 통해 8강 대진표에 명단을 올릴 예정이며, 콜롬비아와 잉글랜드 또한 내일(4일) 새벽 3시에 승부를 겨뤄 둘 중 한 나라가 8강에 오르게 된다. 


8강 대진표에 오른 벨기에는 오늘(3일) 새벽 일본과의 경기에서 3-2로 대역전승을 거둬 8강에 진출하게 됐다. 남은 8강 경기는 브라질과 벨기에는 7일 새벽 3시, 우루과이와 프랑스는 6일 밤 11시, 러시아와 크로아티아는 8일 새벽 3시다.


한편 어제(2일) 승부차기 끝에 러시아는 스페인을 4-3으로 크로아티아는 덴마크를 3-2로 이겨 8강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