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srt 예매 오늘(4일)부터 시작! 추석 승차권 모바일로도 가능

반응형

srt 예매 오늘(4일)부터 시작! 추석 승차권 모바일로도 가능



(출처 ⓒ SRT 홈페이지)


srt 예매가 오늘(4일)부터 시작되면서 많은 이들이 srt 예매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고속철도 전문운영회사 SR은 올해 추석 명절 srt 승차권을 4일과 5일 이틀 동안 홈페이지와 지정 역 창구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SR에 따르면 4일 srt 예매를 할 수 있는 승차권은 경부, 경전, 동해, 충북선이다. 5일(내일)은 호남, 전라, 장항, 중앙선에 대한 srt 예매를 할 수 있다. srt 예매는 SR 홈페이지에서 오전 7시부터 시작했으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역 창구 srt 예매는 오전 9시부터 시작되었고, 오전 11시까지 판매된다. 추석 연휴 srt 예매를 할 수 있는 지정 역은 SRT 정차역과 서울, 용산, 영등포, 광명 역 등이다.



(출처 ⓒ SRT 홈페이지)


srt 예매로 구매할 수 있는 승차권은 1인당 최대 12매로, 잔여 승차권 예매는 오는 5일 오후 4시부터 할 수 있다. 또 올해 추석부터는 PC 외에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srt 예매를 할 수 있다. 모바일 예매는 SRT 승차권 구입 전용 'SRT앱'이 아닌 명절 예매 전용 웹사이트에서 해야 한다. 이는 SRT 앱을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단, srt 예매만 한다고 해서 모든 게 끝나는 건 아니다. 결제가 남았기 때문이다. 기한 내 결제를 하지 않으면 취소될 수 있으므로, 9월 9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를 해야 한다.


만약 SRT와 KTX 예매를 놓쳤다면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고속버스는 오는 21~26일을 '2018 추석 교통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 고속버스 전 노선의 특별 예매를 오는 9월 13일부터 실시한다.


<저작권자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