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회사 운영자금, 자금난 해결 사례

반응형

회사 운영자금, 자금난 해결 사례



소상공인 중소기업 사업자 L씨는 2년 전부터 NCT가공 정밀판금 통신장비 설계 및 제작 관련 제조업 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L씨는 사업을 시작하자마자 회사 운영자금이 급하게 필요할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중소기업을 운영할 때에 필요한 회사 운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찾아보았다.


직원이 10명이 되지 않는 L씨의 제조업체는 L씨가 퇴직금을 끌어 모아 세운 사업체여서  사업을 시작하자마자 중소기업공제기금에 가입을 하였다. 지정 거래처가 생기는 등 자리를 잡을 때까지 딱히 수익을 내기 힘들어 회사 운영자금 마련이 어려운 업계 특성 상 L씨에게 중소기업공제기금이란 단비같은 제도였다.



무역 갈등으로 인해서 사업이 불안정하고 회사운영이 어려울 때마다 L씨는 중소기업공제기금에서 단기운영자금 대출을 받아 회사 운영자금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L씨처럼 단기적으로 회사 운영자금을 빌려 쓸 수 있는 중소기업공제기금이란 사업장 경영안정을 위해 정부출연금으로 조성된 기금을 재원으로 가입자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최근 경기침체로 인하여 사업장들의 자금조달력이 점점 어려워지게 되고 그에 따른 운전자금관리 역시 쉽지 않게 되면서 도산 위기에 처하는 사업장들이 연쇄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러한 사업장의 연쇄적인 도산을 막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중소기업공제기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정부가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1984년부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지원하는 법령을 제정하여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서 사업장의 자금 흐름을 원활하게 유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영리성 공적제도이다.


▶중소기업공제기금 3가지 제도 활용 (바로가기)

▷노란우산공제 안내문 (클릭)



중소기업공제기금에 가입한 후 4회 이상 납입한 시점부터 사업자는 즉시 중소기업공제기금을 통한 사업자금 활용이 가능한데, 자금활용방법은 단기운영자금, 어음 및 수표할인대출, 부도어음대출으로 3가지가 있다.


이러한 3가지의 자금활용방식에 대해서 중소기업공제기금 가입자는 횟수에 제한받지 아니하며 동시에 중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사업장의 자금 회전력을 생성시키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




회사 운영자금에 대해서 고민이 많았던 사업자라면 중소기업공제기금에 가입할 경우 자금 관련 고민을 해결하고 보다 안정적인 사업장 운영을 하기 위해서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