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경주 지진 여진 횟수와 여진 가능성은?

반응형

경주 지진 여진 횟수와 여진 가능성은?


[출처 ⓒ MBC News]


경주 지진 여진이 발생하여 경주 지진 여진 가능성과 경주 지진 여진 횟수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상청에 의하면 이번 여진은 지난해 9월 발생한 지진의 여진이다.


16일 2.9 규모의 경주 지진 여진이 발생했다. 이는 작년 9월 12일 발생한 5.8규모의 지진의 여진인데, 이번 지진을 포함해 올해 국내에서 발생한 2.0 이상의 지진이 20번을 넘어서면서 경주 지진 여진 가능성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높이지고 있다. 국민들의 경주 지진 여진 횟수에 대한 우려에, 기상청은 경주 지진 여진으로 인한 피해는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허나 작년 9월에 발생한 경주 지진 여진 횟수가 500번을 넘어서고 5개월의 시간동안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기에, 경주 지진 여진 가능성과 경주 지진 여진 횟수에 대한 관심은 쉽게 식지 않고 있다. 올해 국내에서 발생한 지진은 10개 지역으로 다양한 곳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경주 지진이 5차례로 가장 많은 지진이 발생했으며 경북, 의성, 경남, 전남 등등에서 한 번씩의 지진이 기록되었다. 


16일 발생한 경주 지진 여진은 경주시청에서 7Km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으며, 이번 경주 지진 여진 가능성을 발생시킨 지난해 9월 12일 발생했던 경주 지진은 경주시청에서 9Km 떨어진 곳애서 발생했었다. 지난해 경주 지진 외에도 호남, 중부지역 등에서도 지진이 발생하는 등 지진을 관측하기 시작한 이후로 가장 많은 지진이 발생한 해였다.


전문가에 의하면 경주 지진 여진의 규모가 크지 않아 피해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나, 지난해 발생한 지진의 여진이 계속되는만큼 경주 지진 여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주의해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