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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제표증명원, 홈택스로 빠르게 발급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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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제표증명원, 홈택스로 빠르게 발급하는 법



(사진 ⓒ 홈택스)


재무제표증명원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할 수 있다. 홈택스를 통해 발급 가능하며,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사전 발급하도록 한다.


재무제표란 기업의 재무 상태를 구성하는 자산, 부채, 자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회계 장표다. 크게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제조원가명세서, 현금흐름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서 대차대조표란 결산 시점에서 기업의 재정 상태를 열람할 수 있게 하는 문서를 말한다. 다음으로 손익계산서는 일정 기간 내 발생한 모든 수익과 비용을 대비해 보고 당해 기간의 순이익을 계산·확정하는 보고서다.



(사진 ⓒ 홈택스)


마지막으로 현금흐름표는 한 회계연도 동안의 보유 현금이 기초에 비해 기말에 어떻게 변했는지 보여 주는 문서를 말한다. 재무제표증명원은 재무제표의 내용이 원본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다. 재무제표증명원에는 사업자의 인적 사항과 재무제표의 내용을 함께 기재해야 한다. 이러한 재무제표증명원은 국세청 홈택스로 발급할 수 있다.


홈택스 접속 후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먼저 해 준다. 민원증명 페이지에 접속해 표준재무제표증명을 클릭한다. 접수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신청 후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화면에 접속되면 발급 번호를 클릭해서 출력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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