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

반응형

(사진 ⓒ unsplash)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언제일까? 미국의 대표적인 할인 축제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면서 해외 직구를 준비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한국 시간으로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11월 27일(금) 오후 2시다.

 

미국의 대표적인 연말 할인 축제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를 앞두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에는 많은 상품들이 대규모 할인 행사에 들어가기 때문에 연말 쇼핑을 노리는 사람들이 많다. 블랙프라이데이 날짜가 다가오기 전 소비자가 준비해야 할 것들은 알아보자.

 

(사진 ⓒ unsplash)

우선 해외 직구이므로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하다. 주민등록번호 대신 개인 식별 번호를 발급받아 물품을 구매하는 것이다. 직구를 할 때는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므로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에서 발급받도록 하자. 그다음 배송대행지를 신청하는 것이다. 집으로 바로 택배를 받을 수 있다면 좋지만 불가능하므로 배송 대행지를 신청해 주는 것이 좋다.

 

관부사세도 미리 계산해 보는 것이 좋다. 국가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정 기준 금액을 초과하는 물품을 구매할 경우 관부사세가 붙으므로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세금 폭탄을 예방하는 방법이다.

 

또 해외 직구를 처음하는 사람이라면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서 해외 직구 피해 예방 체크 포인트, 사기 의심 사이트 및 소비자 상담 사례 등을 참고해 만약을 대비할 필요가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 및 혜택 알고 계시나요?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는? 노란우산공제는 지난 2007년 9월부터 시행된 비영리성 공적 공제 제도로, 사업장의 퇴직금 마련을 목적으로 도입됐다. 적금처럼 가입해서 매월 적립액을 납입하고 소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