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 기간과 과태료는?

반응형

(사진 ⓒ KBS 청주)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의 지연 과태료가 인상된다. 오는 4월 14일부터 자동차관리법이 개정 및 시행되어 과태료가 상향조정되는 것이다.

기존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의 유효기간이 경과한 차량 소유자에게는 3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과태료 60만원으로 인상된다.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가 30일 이내로 경과되었을 경우엔 2만 원에서 4만 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노란우산가입장려금, 신규 가입하려면 주목! 선착순 지원받는 방법

노란우산가입장려금은 신규가입자에게 별도로 지급한다. 노란우산은 중소기업협당조합법에 따라 2007년 출범한 저축성 공제제도이다. 사업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부산하기관

biznstory.tistory.com


또한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 유효기간이 30일이 초과될 경우 부과되는 과태료도 기존 1만 원에서 2만 원으로 인상된다. 검사 기간 만료일로부터 115일 이상 경과할 경우 최고 과태료 금액은 30만 원에서 6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만약 차량 소유자가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를 이행하지 않고 1년 이상 초과했을 경우 기존에는 자동차 등록번호판 영치 처분을 받았으나 앞으로는 운행정지 처분을 받는다.

자가용은 신차 등록 후 4년, 이후에는 2년에 한 번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를 받아야한다. 또한 영업용·승합·화물 자동차는 차종과 차령에 따라 1년 또는 6개월에 한 번씩 검사를 받으면 된다.

더불어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 기간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단기운전자금, '중소기업공제기금' 가입부터 자금 조달법까지 지원혜택총정리CHECK!

단기운전자금 조달에 애로사항이 있어 경영난에 처한 중·소기업체라면 '중소기업공제기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정부의 중· 지원제도로 당장의 자금난을 해결하기 위해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